GS25, ‘엔젤서비스’로 상생에 앞장

GS25가 가맹 경영주들을 위한 날개 없는 천사가 되어 다양한 경조사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지난 2013년부터 가맹 경영주의 경조사와 긴급입원 등의 응급상황 발생 시 본부 직원이 점포의 근무를 대행하는 ‘엔젤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GS25의 엔젤서비스는 본인 및 직계가족의 결혼이나 조위 등의 경조사와 갑작스러운 입원 등의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해 경영주가 매장을 비워야 하는 일이 발생했을 때 본부 직원을 파견해 매장을 관리해주는 제도이다.

엔젤서비스는 지난 2013년 도입된 이후 올해 6월까지 총 4200여개 점포에 1만400일을 지원했으며 이를 일일 근무시간인 9시간으로 계산하면 93000여시간에 달한다. 또한 GS25는 지난 2004년부터 직계가족의 결혼이나 조위에 대해 경조사비 및 장례용품과 장례 지도사를 지원하는 ‘경조사 지원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가맹 경영주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GS25가 이처럼 가맹 경영주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점포를 운영하는 가맹 경영주와의 파트너십 구축이 프랜차이즈의 성공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에 GS25는 경영주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상생을 기반으로 한 본부와 경영주의 끈끈한 파트너십은 GS25의 가장 강력한 핵심역량으로 자리매김했다.
GS25는 엔젤서비스와 경조사 지원서비스 외에도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다양한 제도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경영주들의 자부심과 명예,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재호 GS25 상생협력팀 팀장은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등급으로 분류된 것은 이처럼 다양한 상생제도를 마련하며 꾸준히 실천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생활동들을 진행하며 가맹 경영주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지난 1991년부터 각 점포의 재산종합, 현금도난보험 전액을 본사가 부담해 경영주의 안전한 점포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난 2014년 7월부터는 업계 최초로 경영주와 근무자가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단체 상해보험 비용을 전액 GS25 본부가 부담하는 상생제도도 마련했다.
아울러 GS25는 지난해 가맹점 스토어매니저 채용 등과 관련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노무 콜센터 운영’, 지난 2016년에는 GS25 경영주를 위한 ‘경영주 법률 자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GS25는 지난 2005년부터는 매년 2회씩 객관적인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 경영주 200여명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해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GS25는 24시간 해피콜 운영, 경영주와 근무자 건강검진 할인, 10년 이상 경영주 무료 건강검진, 20년 이상 GS25를 운영한 경영주를 대상으로 하는 명예의 전당 20’s Club(투웨니스클럽), 리프레쉬휴가지원, 경영주 전용 복지몰 등 다양한 경영주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