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 ‘2018 르네셀 뮤직 페스타’ 개최…사업자를 위한 특별한 지원


지난 5월 19일 장충체육관에서는 5500명의 관객들과 함께한 도심 속 뮤직 페스티벌이 열렸다. 카리스(대표 박우섭)가 주최하고 비이피씨탄젠트(대표 김은성)가 주관한 ‘2018 르네셀 뮤직 페스타’가 개최된 것. 무료 초청 콘서트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김건모, 로꼬&그레이, 휘성, 에일리, 10cm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과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이 한데 어우러져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이날 행사는 사업자의 노고에 대해 축제로 화답하는 남다른 기업, 카리스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업계에서는 신제품 발표나 직급인증식 등에 국한된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행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했다. 

특별한 다름

김건모, 로꼬&그레이, 휘성, 에일리, 10cm 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가수들이 총 출동한 2018 르네셀 뮤직 페스타는 오직 카리스 사업자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그간 사업자들의 땀과 열정으로 성장해온 카리스는 사업자를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 끝에 뮤직 페스타를 개최하게 됐다. 

사업자들을 위한 행사인 만큼 이번 행사의 가수 섭외도 사업자들로 인해 결정됐다. 실제 카리스는 지난 2월 르네셀 뮤직 페스타 무대에 오를 가수들을 꼽는 카리스 모바일 앱 투표 페이지를 통해 사업자들이 초청 가수를 직접 선정, 가장 많이 득표한 6명의 가수를 초청했다. 

이처럼 사업자와의 남다른 소통을 통해 진정한 휴먼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카리스의 남다른 행보는 이번만이 아니다. 실제 지난 2015년 카리스는 자사의 최고 사업자 7인을 기업 임원으로 전격 발탁, 카리스 경영 직접 참여권을 나누기도 했다.

그 당시 박우섭 대표는 “기업과 사업자가 각자의 이해득실을 떠나 공동의 이익을 위해 뜻을 함께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상호간의 신뢰를 통해 생겨나는 시너지는 안정적이면서도 지속적인 카리스의 성장세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확신했다.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7인의 임원진과 주력 제품 르네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은 확신을 현실로 만들었다. 

최근 발표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카리스는 지난해 65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10위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는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첫 진입 27위에 링크 된지 4년 만에 일이다. 

이례적인 성장력은 ‘N. I. C. E’라는 제품 콘셉트로 탄생한 주력제품 ‘르네셀’에 있다. N. I. C. E는 Nature(천연추구), Ingredient(최고원료), Credit(신뢰입증), Excellence(우수처방) 등의 단어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아름다움을 위한 카리스의 핵심가치를 의미한다.

르네셀은 발효 미생물, 천연물 추출과학을 통한 천연 제품 생산과 식물 추출 천연원료로 설계됐다. 또 해외 우수 원료사와의 MOU 체결 등을 통해 국책 과제 수행 원료 등 독보적이고 독창적인 원료확보와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를 증명하기 위한 외부 임상 평가단의 인증을 통해 신뢰를 쌓고 있고 있다. 실제 르네셀의 단백질 융합 및 침투 과학의 우수성은 데이터로도 입증됐다. 마지막으로 르네셀은 독점 레시피를 바탕으로 특별한 텍스쳐를 추구하는 등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 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완성됐다. 또 최근에는 자체 금형으로 제작된 용기로 유사제품들과의 확연히 다른 차별화를 이뤘다.

이를 위해 카리스는 제조설비 품질경영 ISO 9001와 CGMP 획득한 제조사 한솔생명과학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품질력을 확보하고 있다. CGMP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적합한 제조사를 의미한다.

제품의 품질 개발과 연구 외에도 카리스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까지 아우르고 있는 성숙한 기업이다. 카리스는 미용경진대회 후원, 미스 월드코리아 중국조선족 미인대회 후원 등 관련 업계의 지원 뿐만 아니라 6.25 사진전을 통해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도와준 67개의 국가에 대한 고마움과 세계평화를 기리고 있는 월드피스 자유연합을 후원했으며 아시아게임 정식 종목이지만 국내에서는 비인기 종목이라 지원이 여의치 않은 카바디 선수들의 훈련을 돕고자 대한카바디협회에도 후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최근에는 미혼모 시설 봉사 및 후원과 함께 5000만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한부모가족, 장애인, 다문화 가족 등 저소득 여성들의 위한 성남시 사랑의 나눔에 지원하기도 했다. 

열정적인 사업자와 뛰어난 제품력은 카리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것이다. 하지만 카리스는 즐거운 축제와 나눔이라는 남다른 소통으로 다시 그들을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다. 남다른 것은 틀린 게 아닌 특별하다는 것이라는 의미를 카리스가 일깨워 주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