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온라인몰 라이브뉴스
인터파크투어, 인기 여행지 알려주는 ‘랭킹 서비스’ 오픈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 및 상품 정보 제공
  • 김미림 기자
  • 승인 2018.04.11 14:56
  • 댓글 0

인터파크투어가 갑자기 여행을 떠나는 ‘즉행족’ 등 어디로 어떻게 여행을 갈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 주간의 인기 여행지와 상품 정보를 알려주는 ‘랭킹 서비스’ 페이지를 개설했다. 테마별/카테고리별로 나눠 최근 일주일을 기준으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와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

우선 테마별 랭킹 서비스는 효도여행·가족여행·커플여행 등 고객 선호가 높거나 시즌에 맞는 특정 테마를 선정, 이에 적합한 인기 여행지·상품를 안내한다. 테마는 매주 변경되며, 현재 진행 중인 테마는 ‘여행으로 효도하자! 50~60대 여행지 인기 순위’다.

카테고리별 랭킹 서비스는 해외 항공/호텔/패키지/자유 및 국내 항공/숙박/제주패키지/이용권/패키지 등 상품 분야에 따라 9개 카테고리로 나눠, 해당 카테고리 상품별 인기 순위를 알려준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은 매일 업데이트해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랭킹 서비스에 노출되는 상품은 바로 예약 가능하게 상품 상세페이지와 연동돼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여행지와 상품 선택 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윤준선 인터파크투어 서비스기획실 상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와 상품 구매 순위를 언제든지 확인 가능한 전용 페이지를 개설,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고민과 선택의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편의를 높였다”며 “여행상품은 워낙 선택의 폭이 넓어 쉽게 고르기 어렵기 마련인데, 랭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