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식물 연구 센터(ABRC)와 중국 물질 의약 연구소(China Medater China Institute of China Medical Sciences, ICMM)가 공동으로 국화 유전체의 지도화에 성공했다. 

암웨이는 미용과 영양 분야에서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는 유전적으로 복잡한 꽃식물인 국화의 ??유전체 서열 분석을 최초로 완료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중국 우시에 있는 ABRC팀은 가장 진보된 기술 중 하나인 나노 동공 기술과 ICMM의 도움을 받아 이를 지도화했다고 전했다.

캐서린 에렌버거(Catherine Ehrenberger) 암웨이 연구 개발 담당 부사장은 “몇몇 단체가 이 유전체 서열을 풀려고 했는데 우리가 세계 최초의 발견자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조금 서두르게 됐다”며 “국화의 유전체 서열을 처음으로 알게 되는 것은 비즈니스 관점에서도 중요하지만 암웨이의 과학적 신뢰성의 역사에 있어서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식물에서 가장 복잡한 유전체라고 과학자들에게 알려진 국화 유전체는 식물의 주요 성분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암웨이 건강 제품을 선도할 것으로 관측된다. 전통 한의학(TCM)에서는 잠재적인 효능이 뼈 건강에서 혈액 순환 개선까지 광범위한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