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업체탐방
스템텍코리아, 제2의 도약 예고보상플랜 대폭 강화, 제품 리뉴얼, 지배구조 변경 등 새로운 도약 준비 완료
  • 김미림 기자
  • 승인 2018.01.31 19:52
  • 댓글 0

스템텍코리아가 제2의 도약에 나선다. ‘Reset yourself & your business’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며 올해를 성장을 위한 원년으로 선포한 스템텍코리아는 보상플랜의 대대적인 변화와 새롭게 업그레이드 버전의 제품라인 ‘RCM 시스템’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올 한 해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각오다.

보상플랜, 간단하고 쉽게 보완
지난 2012년 사업을 개시한 이래 지속적으로 한국 특유의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변화를 시도해온 것으로 평가받는 스템텍코리아(지사장 가경진)는 ‘SSIP (Stemtech Special Incentive Program, 스템텍 스페셜 인센티브 프로그램)’라는 보너스 프로그램을 통해 중간직급의 수익구조 강화는 물론, 상위 판매원 역시 연 1500만원부터 최고 6억원까지 일시불 보너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간 보너스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올 1월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보상플랜은 ‘Easy, Simple, Strong’이라는 구호처럼 급변하는 한국시장 상황에 맞춰 대폭적인 손질을 통해 간단하면서도 쉽게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레이 카터(RAY C. CARTER, JR) 스템텍인터내셔널 회장의 한국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변화된 보상플랜은 최소 2개의 레그로도 직급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고 직급달성에 필요한 부수적인 조건들을 과감하게 없애버림으로써 바이너리 보상플랜이 가진 장점을 추가한 점이 특히 눈에 띈다.

스템텍코리아 관계자는 “대폭 향상된 이번 보상플랜을 통해 판매원의 사업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존에 운영돼 왔던 SSIP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판매원의 수익구조가 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라이프스타일 전반 아우르는 ‘RCM 시스템’

‘인체의 자연 재생&복원 시스템의 지원’이라는 핵심 철학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생산하고 있는 스템텍코리아의 제품라인은 크게 ‘뉴트리션’, ‘스킨케어’, ‘에코’ 등 3가지로 나뉜다.

특히 ‘RCM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뉴트리션은 아주 단순하며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RCM 시스템은 ‘에스알쓰리(SR-3)’, ‘스템플로 어드밴스드(StemFlo Advanced)’, ‘마이그라스템(Migrastem)’으로 구성돼 있다.

대표 제품인 ‘에스알쓰리’는 지난 2005년 1세대 제품인 ‘스템인핸스’로부터 시작돼 2012년 2세대 제품인 ‘에스이투(SE-2)’를 거쳐 3세대 버전으로 지난해 11월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스템플로(StemFlo)’도 올 1월 업그레이드 버전인 ‘스템플로 어드밴스드(StemFlo Advanced)’를 출시하면서 지난해 12월 새롭게 출시된 ‘마이그라스템(Migrastem)’과 함께 ‘RCM 시스템’이 완성됐다. 스템텍코리아는 이 3가지 제품의 시너지 작용을 통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해 선보였던 첫 번째 다이어트 제품 ‘다이어트 몬스터’에 청대구 펩타이드를 추가하고 개별분리포장으로 휴대성을 살린 ‘다이어트 몬스터 플러스’를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5월에는 기존 건강기능식품인 ‘에스티-5’의 영양성분에 유산균과 아미노산 10종을 추가한 ’에스티-7(st-7)‘을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출시했으며 천연원료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올인원 스킨케어 세럼 ‘더마스템 리뉴얼세럼’도 기능성이 한층 업그레이드해 오는 3월 경 선보일 예정이다.

스템텍인터내셔널은 생명의학 및 세포의학 분야에서 25년간의 실무경험을 가진 미라 가드잘라(Mira Gadzala PH.D) 박사를 스템텍 연구개발 책임자인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하고 박사를 주축으로 향후 다양하고 지속적인 제품의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처럼 스템텍이 제품의 종류를 늘리기보다 기존 제품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트렌드를 쫓아 신제품을 끊임없이 출시하는 다른 회사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행보이다.

이 같은 이유는 스템텍의 기업이념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인체가 가진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인 자연 재생 시스템을 자연에서 얻은 천연성분을 통해 지원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최고의 제품 생산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스템텍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2월부터 진행해 온 스템텍인터내셔널의 지배구조변경 작업이 2018년 2월경에 완전히 종료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세간의 우려를 종식시키고 강력한 보상플랜, 업그레이드된 제품 등과 함께 2018년 네트워크업계의 ‘라이징 스타’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