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기타 유통레이더
이색광고 제품력 과시 끝판 왕
  • 홍서정 기자
  • 승인 2018.01.31 19:17
  • 댓글 0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청소기의 흡입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이색 실험 경쟁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차량을 들어 올리고 건물을 오르는 등의 이색 실험으로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청소기로 자동차를 들어 올릴 수 있을까?’라는 상상을 고안해 청소기로 자동차 들어올리기 실험을 한 영상이 온라인에서 주목 받고 있다. 약 30년 전 출시된 ‘컬비 헤리티지’ 모델로 폭스바겐 비틀 차량을 들어 올리는데 성공한 이 영상은 컬비의 강력한 흡입력을 단번에 입증했다. 1분에 약 4000번 회전하는 컬비의 파워노즐 브러쉬는 두드리는 방식을 통해 피척물 속에 있는 먼지를 끌어내고 흡입한다. 매트리스 속 30cm 밑에 있는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까지 제거 가능하며 데모경을 이용하면 먼지가 흡입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만으로 건물을 오르는 이색 이벤트를 열었다. ‘2015 미국 익스트림 암벽등반’ 챔피언 시에라 블레어 코일이 코드제로 싸이킹을 어깨에 하나씩 메고 LG전자가 제작한 흡착판만을 이용해 인천 송도 테크노파크 IT센터 건물을 오르는데 성공해 강력한 흡입력을 입증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으로 쉽고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천연물질 탄닌산을 코팅한 필터를 사용했으며 3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미세먼지를 차단도 가능하다. 손잡이와 본체 간의 거리가 멀어지면 초음파 센서가 위치 변화를 인식해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자동으로 따라오는 오토무빙 기능과 인체공학적 핸들로 편리하고 자유로운 청소가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에 고라피도 3대를 사용해 그랜드피아노를 공중에 띄워 연주하는 이색 콘서트를 선보였다. 피아니스트 윤한과 함께 진행된 캠페인 영상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아찔한 높이에서의 연주를 보여주며 에르고피라도의 흡입력을 시각적으로 극대화 했다. 일렉트로룩에르고라피도는 스틱청소기와 핸디청소기 2가지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코드리스청소기다. 일렉트로룩스만의 파워 흡입 시스템은 작은 먼지까지 흡입해주는 파워 노즐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터팬유닛과 공기역학적 설계로 만들어낸 강력한 공기 흐름으로 바닥먼지를 완벽하게 제거한다.  

홍서정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