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기타 유통레이더
연말연시 술자리, ‘간(肝)’편한 제품이 뜬다
  • 홍서정 기자
  • 승인 2018.01.02 23:01
  • 댓글 0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간 건강을 챙기려는 이들의 손길이 분주하다. 특히 이맘때는 회식을 앞두고 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식품을 찾는 직장인들이 많아 명일엽이나 헛개, 강황 등의 주로 간 회복에 도움 주는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肝)을 편하게 하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주로 언제든지 마실 수 있는 음료 형태이다. 풀무원녹즙의 ‘명일엽&헛개 발효녹즙’은 명일엽과 헛개, 밀크씨슬을 등 간 건강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소재를 넣고 발효시킨 유산균 음료이다. 이 제품은 지난 11개월간의 누적 판매 수량이 약 355만개를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매일 착즙한 신선한 유기농 명일엽과 유기농 케일 생즙이 25% 함유돼 비타민, 미네랄의 섭취를 돕고 상큼한 레드자몽과 열대과일을 함께 담아 향긋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발효를 통해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함량이 50㎎이나 들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밖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형 제품은 ‘웅진 헛개차’, ‘굿베이스 홍삼담은 헛개’, ‘울금한스푼’ 등이 있다. 웅진식품의 웅진 헛개차는 헛개나무 열매 소재의 차 음료로 헛개나무열매 추출액에 생강농축액분말 등을 더해 깔끔한 맛으로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정관장 굿베이스가 선보인 굿베이스 홍삼담은 헛개는 헛개농축액과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을 조화시켜 간 건강을 챙기려는 직장인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또한 천호식품이 선보인 울금한스푼은 진도산 울금을 사용한 건강즙으로 울금에 커큐민 성분을 돕는 구기자, 비타민B12, 아스파라긴, 베타인이 함께 배합됐다.
음료형태 외에도 간에 유용한 성분을 함유한 정제형 건강기능식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홍국(누룩곰팡이로 발효)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을 함유한 정제와 헛개나무 추출분말을 담은 액상을 한 병에 담아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쿠퍼스 프리미엄C’를 내놓았다. 정제와 액상이 한 병으로 구성돼 간 건강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이중 복합제형 제품이다.
또한 간 건강에 도움 주는 밀크씨슬이 함유한 건강기능식품도 주목된다. GNC의 ‘밀크시슬’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셀레늄과 비타민 B1, 비타민 B2가 함께 포함된 안국건강의 ‘간에 좋은 밀크씨슬’ 등이 대표적이다.
손민정 풀무원녹즙 제품매니저는 “명일엽이나 헛개 등의 원료가 들어있는 제품은 숙취해소뿐 아니라 평소 간 건강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어 식품업계에서도 꾸준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서정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