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교육캠프 공식 후원사로 당뇨인 및 가족 대상 당뇨 교육 프로그램 지원

11월 14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당뇨병연맹(IDF)이 제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이다. 이에 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개최된 제22회 당뇨교육캠프를 공식 후원했다.

제22회 당뇨교육캠프는 순창군이 주최하고 한국당뇨협회와 대한당뇨병학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와 한국허벌라이프가 후원했다.

당뇨교육캠프는 당뇨병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식습관부터 운동까지 올바른 당뇨병 관리 방법을 전달하고 직접 체험을 통해 일상 속 당뇨병 관리 의지를 높이기 위한 캠프 형식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식사교육, 운동요법, 약물요법, 체험교육 등 다양한 당뇨 관리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매년 당뇨인 및 그 가족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 캠프에는 전북 순창군에 위치한 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당뇨병 전문의와 교육간호사, 교육영양사로 구성된 당뇨 전문 교육팀의 참여 아래 진행됐다. 약 60여명의 당뇨인 및 가족은 2박3일간 당뇨병의 이해와 관리, 당뇨병 합병증 예방 등의 전문적인 강의는 물론 건강한 가을철 식사관리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 발마사지 체험, 당뇨인에 좋은 트래킹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이와 함께 한국허벌라이프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의 중요성을 교육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허벌라이프의 대표 제품 ‘Formula 1 건강한 식사’를 지원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식습관 관리 교육의 일환으로 Formula 1 건강한 식사를 활용, 균형 잡힌 식사대용식을 체험했다. 허벌라이프의 Formula 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해 16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를 포함해 균형 잡힌 영양의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정영희 한국허벌라이프 대표는 “한국허벌라이프는 일상 속에서 지속적인 영양 및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한 질병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 지원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한국인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아낌없는 후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부터 한국당뇨협회의 공식 후원사(Official Nutrition Sponsor)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허벌라이프는 지난 2월 대국민 당뇨 관련 교육사업 후원 및 홍보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한국당뇨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