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5, 수험생들의 능률 높일 수 있는 제품 열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해년마다 돌아오는 연중행사라 수험생 자녀가 없거나 수능이 먼 옛날 얘기처럼 들리는 이들에게는 그저 흘러가는 날로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청소년들에게는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관문이며 특히 수험생들에게 1년에 딱 한번, 어쩌면 인생의 딱 한번 치러 질 시험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수능이 3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입시 전문가는 본인의 위치를 진단하고 성적 분석을 통한 영역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제는 진짜 효율 싸움이 시작된 것. 수능 당일 여태껏 쌓아온 실력을 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남은 기간 동안 체력과 성적에 있어서 계획적이고 치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다가오는 수능을 대비해 수험생들의 능률을 효율적으로 올려줄 제품을 소개한다.

두 어깨에 날개를 달아줘!
전년도 수능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수능 대비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이 급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G마켓의 경우 수능 한달 전, 그 전주에 비해 27%가 증가했고 옥션 역시 비타민 영양제의 판매량이 수능 한 달 전 3주 대비 51%가 증가 했다. 수험생의 능률을 최대한으로 올리기 위해 체력을 증진시켜주는 건강보조식품 판매량이 급증한 것. 특히 그 중에서도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강세였다.

홍삼은 사포닌의 일종인 진세노사이드가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과 동시에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줘 암기 할 것이 많은 수험생들에게 꾸준히 추천돼 왔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정관장의 ‘에브리데이’, 매나테크코리아의 ‘진맥스(GinMAX™)’, 메디소스의 ‘데일리 홍삼’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뇌세포와 망막의 구성 성분인 DH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오메가3 역시 기억력·혈행 개선에 도움 돼 수험생 엄마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오메가3를 함유한 제품으로는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오메가-3 EPA & DHA’, 고려은단의 ‘고려은단 오메가3’ 등이 있다.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홍삼과 오메가3 외에도 뇌를 활성화 시켜 최근 떠오르는 성분이 있다. 바로 선천성·퇴행성 뇌질환인 ‘치매’, ‘파킨스 병’, ‘ADHD(집중력장애와 과잉행동)/ADD(집중력장애)’, ‘페닐케톤뇨증’ 등의 치료제로 쓰이고 있는 티로신(trosine).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인 티로신은 그 중 신경전달물질인 L-Dopa, 도파민, 노레피네프린, 아드레날린 등을 만드는 물질로 신경호르몬의 양을 증가 시켜 교감신경계를 자극한다. 즉 스트레스의 저항 효과가 커서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두뇌 회전을 도와 집중력을 배가 시키는 것. 이처럼 뇌 질환 개선에 도움 돼 연구 대상으로 집중 받고 있는 티로신은 굿모닝 월드의 제품, ‘굿모닝 실큐 티로신’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굿모닝 실큐 티로신은 ‘실크 아미노산 및 티로신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뇌질환 예방 및 개선용 조성물’이라는 그 효능을 특허청으로부터 인정받아 특허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쉴 때도 체계적으로 힐링 타임~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선 충분한 휴식과 잠이 보약이다. 그러나 수능이 다가올수록 심리적 압박을 받는 수험생들은 종종 무리를 해 수면 시간을 줄이게 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수면이 부족해질수록 호르몬 생산 이상, 면역력 약화, 기억력 퇴화가 발생한다고 주의를 주고 있다. 하지만 피치 못할 수험생의 상황을 대비해 컨디션을 조절해주는 제품이 있다. 유니시티코리아의 ‘코어 헬스 팩 (Core Health Pack)’은 맞춤형 종합비타민으로 낮과 밤에 필요한 영양분을 체계적으로 공급해 무너진 신체리듬을 되돌리는데 도움이 된다. 아침 섭취용 영양제는 비타민A,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B1 등 13가지 비타민과 4가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 동안 에너지 공급과 지구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저녁 섭취용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과 2가지 비타민, 4가지 미네랄 등의 기능성원료와 함께 라벤더가 들어있어 낮 동안 쌓인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효과적이다. 특히 코어 헬스팩은 세계적인 도핑 테스트를 통과해 스포츠 선수들이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능 날 시험을 그르치지 않기 위해선 남은 기간 동안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다. 우울증을 동반하는 스트레스는 결전의 날이 되기도 전 시험 준비를 포기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아로마 테라피를 통해 스트레스로 동반된 두통이나 편두통 등 신경통을 예방하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추천된다.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취급하고 있는 도테라의 에센셜 오일 중 ‘페퍼민트’는 피로·우울증·신경통을 완화시켜 두통이 따를 때 사용하면 도움 된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 완화에 ‘스피어민트’, ‘로만 캐모마일’도 효과적이며 ‘유칼립투스’는 머리를 맑게 하고 감정 진정에 도움을 줘 특히 수험생들에게 도움 된다. 에센셜 오일 한두 방울을 손바닥에 떨어트려 코를 대고 숨을 들이쉬는 방법으로도 간단한 아로마 테라피가 가능하며 디퓨저를 이용해 학습공간에 에센셜 오일을 분사 시키는 것도 공부의 능률을 올리는 좋은 방법이다. 이밖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이나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해야하는 직장인을 위해 개발된 블렌드 오일 ‘인튠’은 휴대가 간편한 롤링 타입으로 목과 어깨 관자놀이 귀 뒤쪽에 마사지 하듯 발라주면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맑은 정신과 긍정적인 마음을 조성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호에 따른 섭취를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도 있다. 뉴스킨코리아의 ‘코티트롤 플러스 (Cortitrol Plus)’는 스트레스성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 조절에 효과적인 락티움을 비롯해 부원료인 캔털루프 종의 멜론 추출물과 L-테아닌,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락티움은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작용·정서적 안정·혈압 개선에 도움을 줘 시험 전 심신을 다스리는데 추천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