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긴 연휴로 인해 잦은 약속이나 여행계획으로 많은 사람들의 다이어트에도 휴일이 찾아온 것으로 추정된다. 오랜만에 가족을 만나 즐거운 연휴를 보냈지만 뒤늦게 빵빵해진 얼굴과 몸매를 보며 후회하고 있는 것. 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바로 돌아가는 탓에 운동이 여의치 않은 사람들도 많아 유통업계는 체중 조절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등의 도움받기를 추천했다.
먼저 장기간 이어진 연휴 동안 흐트러진 긴장감을 다잡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단계별로 구성된 제품이 추천됐다. 일정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제품을 섭취하면서 체중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뉴스킨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에서 선보이고 있는 ‘에이지락 TR90(티알나인티)’는 파마넥스의 기술력을 통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체중 조절 프로그램으로 총 90일간 ‘점프스타트(Jumpstart)’, ‘핏(Fit)’, ‘컨트롤(Control)’, ‘TR90 쉐이크(TR90 Shake)’ 4종의 제품을 섭취하도록 구성돼 있어 건강하고 안전하며 장기적인 체중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단순히 살을 빼고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영양을 공급해 신체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됐다. 15포 분량의 점프스타트를 15일간 섭취하면서 하루 3끼의 식사 중 1~2끼를 TR90쉐이크로 대체하고 90일간 꾸준히 핏과 컨트롤을 섭취하면 체중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의 ‘에스플랜’은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된 여성들의 건강한 보디라인을 되찾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라인톡’, ‘라인365’, ‘라인케어’, ‘라인티’, ‘라인비타민’ 총 5종을 4주간 섭취하면 된다. 아침·점심·저녁으로 섭취를 통해 체중감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제품 섭취와 식단 조절 방법 등을 통해 체중감량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하게 몸매 관리를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품도 있다. 식사 후 캡슐로 섭취하거나 간식처럼 먹을 수 있도록 젤리 형태로 된 건강기능식품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메타그린’은 녹차의 잎과 함께 부원료로 녹차 꽃과 씨, 제주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 성분 및 구아바 잎이 함유돼 고열량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인 ‘누벨 리:듬 밀(Nouvelle Rhy:thm MEAL)’을 선보였다. 우유 또는 두유 등에 혼합해서 먹는 제품으로 11종의 영양소가 함유돼 있으며 파인애플 맛으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