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최초 영국 알레르기 재단 인증 획득···초미세먼지 99% 감소시켜

암웨이가 가정용 공기청정기 글로벌 스테디셀러 ‘엣모스피어’에 이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시장에도 도전장을 내민다.

한국암웨이(대표 김장환)는 우수한 공기 정화율로 자동차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드라이브(Atmosphere Drive)’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엣모스피어 드라이브는 최근 미세먼지, 매연, 유해가스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차량 내 공기 질 악화에 대한 사회적 논란이 증가함에 따라 개발됐으며 전 세계 암웨이 지사 중 미세먼지 이슈에 제일 민감한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한다.

엣모스피어 드라이브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최초로 영국알레르기재단(Allergy UK)으로부터 포름알데히드 외 8종 알레르기 유발물질 감소 성능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미세먼지(PM10)와 초미세먼지(PM2.5)를 99% 감소시키며 분당 0.5㎥의 공기정화율(CADR)로 차 안의 공기를 8분 만에 70% 이상 정화하고 15분이 지나면 90% 이상 정화할 수 있다.

한국 암웨이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자동차에 적합한 사이즈로 충분한 공기 정화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프리필터와 집진필터, 탈취필터의 필터링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다기능 필터를 사용했다. 제품 크기는 가로(181mm), 세로(238mm), 높이(75mm)다. 차량 시가잭에 연결한 뒤 운전석 팔 받침대에 설치하면 시동과 함께 자동으로 켜지고 꺼진다. 자동차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2시간 연속 사용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도록 설계돼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암웨이 홈리빙 마케팅 담당자는 “영유아(만 1세 미만 기준)의 체중당 일일 공기 흡입량은 성인의 약 3배, 어린이(만 6세 기준)의 체중당 일일 공기 흡입량은 성인의 약 2배에 달할 만큼 차 안 미세먼지에 아이는 더 민감하게 영향 받을 수 있다”며 “직업적으로 차량을 운전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아이가 있는 가족의 통학이나 주말 나들이 등으로 자동차 사용 시간이 많은 운전자들에게 최적의 실내 공기 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이 개발됐다”고 밝혔다. 또한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 최초로 영국 알레르기 재단 인증을 받은 만큼 제품력에 자신 있으며 기존 ‘엣모스피어’ 제품 성공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전국 7개 암웨이플라자(강남, 분당, 강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지점)에서 사업자들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VR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며 체험을 통해 차량 내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제품의 성능을 시각적으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