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기타 유통레이더
일상이 지루할 땐 쇼핑 테마파크!
  • 홍서정 기자
  • 승인 2017.09.30 19:56
  • 댓글 0

최근 복합쇼핑몰이 스포츠부터 스파, 체험형 매장, 각종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등 테마파크로 거듭나면서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문화생활 뿐만 아니라 쇼핑과 먹거리를 한 곳에 모아 실내에서 하루를 보내도 손색없을 쇼핑 테마파크를 마련함으로써 복합쇼핑몰의 입지를 다지는 중이다.
스타필드 고양점은 실내에서 액티비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몬스터’를 준비했다. 실내 놀이터 스포츠 몬스터는 8m 높이에서 떨어지는 ‘드롭슬라이드’를 비롯해 국내 처음 선보이는 64m의 실내 ‘짚코스터’, ‘트램폴린 점프’, ‘아트클라이밍’, ‘사격’, ‘양궁’ 등 30여종의 스포츠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이에 사격, 야구 등 하남의 인기 콘텐트에 14개 신규 콘텐트를 더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이밖에 회원제인 영국 키즈 스포츠 아카데미 ‘SOCATOTS’ 국내 1호점과 ‘3on3 농구 전용 경기장’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김포공항와 함께 12만5800㎡ 규모의 자연친화적 공원 ‘스카이파크’를 조성했다. 공항 이용객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문화 휴식공간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정원과 음악분수 등 조경 시설과 함께 화려하고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있어 여가를 즐기는 방문객들이 쇼핑과 휴식을 함께 즐기도록 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 도심형 아울렛 가산 마리오아울렛도 약 1000그루의 나무와 꽃, 하늘정원, 동물농장 등을 선보이며 테마형 쇼핑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지난 2015년 인수한 에코테마파크를 허브농장인 ‘허브빌리지’를 운영 중이다. 특히 라벤더 축제가 열리는 5월은 400여평에 보랏빛으로 만개한 이국적인 풍경 감상이 가능하며 향기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타임스퀘어는 개점 8주년을 맞아 ‘플레이 잇! 타임스퀘어(PLAY IT! TIMES SQUARE)’를 테마로 놀이공원을 방불케 했다.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을 위한  생동감 넘치는 ‘VR 롤러코스터’ 체험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 연휴를 포함해 총 25일간 실시되며 VR 체험 이벤트 참여방법은 타임스퀘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간단한 퀴즈를 풀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타임스퀘어는 8주년 경품 이벤트를 선보여 총 8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 ▲노트북 ▲액션캠 ▲TV ▲아이패드 ▲커피머신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숙박권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자 체험형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이벤트도 즐기며 뜻 깊은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서정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