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플라자에서 신개념 라이브 방송 통해 한국암웨이 사업 파트너들과 실시간 소통 시도

한국암웨이(대표 김장환)가 12년 연속 성장을 향한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1일 암웨이플라자 강남점에서 주요 임직원 및 암웨이 사업 파트너(ABO)들이 모인 가운데 2018년 회계연도 시작을 알리는 특별 생방송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유어 석세스 아워 프로미스(Your Success Our Promise)’라는 주제 하에 한국암웨이의 지난 한 해 성과를 되짚고 각 사업 부문별 2018년도 목표와 전략 방향성, 주요 신제품을 공개하며 암웨이 사업 파트너들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암웨이 사업 파트너들의 회계연도는 매년 9월 시작해 익년 8월에 종료된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

평소 소통을 강조해 온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방송을 리드했다. 모바일 생방송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국 120만 한국암웨이 사업 파트너들과 지역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커뮤니케이션하며 회사의 목표를 나누고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주요 임원들의 각 부문 별 사업 전략 방향성 공유 또한 이어졌다. 영업부에서는 ‘암웨이 플라자(AP)’ 확장 전략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업 편의성 개선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암웨이 사업 파트너들을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리더 그로스 솔루션(Leader Growth Solution)’, 35세 미만 사업 파트너들로부터 사업 아이디어를 직접 듣고 반영하는 ‘영 리더 그로스 서밋(Young Leader Growth Summit)’등의 정책이 공개됐다.

연구개발부에서는 최근 화장품 업계 화두인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반영한 제품 개발 계획과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등의 신기술 적용 및 다양한 신제품들의 한국시장 도입을 위한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Innovation Test Bed)’ 전략을 발표했다. 더불어 중국 우시 지역에 지난 2015년 오픈한 ‘암웨이 식물연구센터(ABRC: Amway Botanical Research Center)와 연계한 연구도 한국 주도로 진행 될 예정이다.

전략기획부에서는 암웨이 사업 파트너들에게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보상제도와 최근 선보인 간편가입 및 간편선물 서비스 등의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의 의의에 대해 설명했으며 마케팅 사업부에서는 향후 출시 예정인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에 대한 소개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짐했다. 재경부에서는 모바일 툴을 활용한 사업 실적 조회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금 관련 지원 또한 강화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