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는 마이클 존슨 회장의 뒤를 이어 리치 P. 구디스(Richard P. Goudis) 사장이 새 최고경영자가 됐다고 지난 1일 공식 발표했다.
구디스 사장은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유명 경영인으로,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에서 CFO(2004~2009)와 COO(2010~2017)로 재직한 기간을 포함해 이 분야에서 18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한다.
허벌라이프의 COO로 재직하는 동안에는 전 세계 생산시설과 제품 개발, 품질 보증 및 관리, 공급망 및 전략적 소싱, 창고 및 물류, 지역별 재무 및 운영 관리 감독 등을 비롯해 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글로벌 인프라 구축을 담당했다. 이 기간 동안 허벌라이프는 뉴트리션 제품에 대해 최고 수준의 품질 관리를 보장할 수 있는 H.I.M(허벌라이프 혁신 생산시설) 시설을 전 세계 5개 지역으로 확장했다. 또한 그의 경영 하에서 허벌라이프의 전 세계 직원 수도 8000여명으로 증가했다.
리치 구디스 신임 CEO는 “혁신적인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고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게 하는 전 세계 허벌라이프 사업자들이 허벌라이프를 세계 최고의 뉴트리션 전문기업으로 만든 1등 공신”이라며 “회사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 가는 활기 넘치는 전문가 조직을 이끌게 돼 매우 기쁘고 흥분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7년부터 허벌라이프 최고경영자를 역임해온 마이클 O. 존슨 회장은 지난 6월부터 회장직만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