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대비한 ‘감성 지능’ 기반으로 사업자 지원 역량 결집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가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 한국암웨이는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 취임을 기념해 5일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미래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마크 바이더비덴(Mark Beiderwieden) 암웨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및 한국암웨이 임직원들과 더불어 주요 암웨이 사업자(ABO, Amway Business Owner) 약 1000명이 참석해 향후 비즈니스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등장으로 인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언급하며 이에 대비하기 위한 ‘감정 지능(Emotional Intelligence)’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비전 선포식의 포문을 열었다.

손쉽게 모바일로 만나는 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는 미래 비전의 핵심 축인 초연결시대를 이끌 디지털 플랫폼 ‘링크(LINC: Life In Connection)’에 대해 설명했다. 기존 모바일 앱인 sABN(Amway Business Network)에 추가될 ‘링크’ 서비스를 통해 일반인과 소비자들의 회원 가입이 보다 쉽고 간편해져 탄탄한 신규 사업자 기반을 확충하고 기존 사업자들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톡 등과 같은 SNS를 통한 제품 선물 쿠폰 방식을 업계 처음으로 도입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사업자들에게는 신규 사업 기회를 제공해 새로운 사업 채널 구축의 기반으로 삼게 된다는 것.

또한 위치 기반 서비스인 스마트 콘택(Smart Contact) 플랫폼을 통해 일반인 및 소비자가 인근에 위치한 사업자들을 검색하고 추천받는 기능이 더해져 사업자와 소비자간의 연결성을 증대시켜 준다.

편의점처럼 언제나 편리하게

김장환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 융합에 대한 강조도 빼놓지 않았다. ‘언제 어디서나(Anytime, Anywhere)’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국 15개 지역에 위치한 암웨이 플라자를 기점으로 사업자 지원을 강화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올 하반기부터 서울(강서), 대구, 부산(해운대)을 거점 점포로 선정하고 오전 7시에서 밤 11시까지(기존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시범 운영해 소비자와 사업자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주문과 연계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확대해 온라인 주문 제품의 오프라인 픽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좋은 제품을 넘어 최상으로

아울러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개발력 노하우를 해당 분야에 집중 투입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개인화된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미 시장에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이스프링 정수기와 엣모스피어 공기청정기, 더블엑스 등의 제품은 ‘좋은 제품을 넘어 최상으로’라는 슬로건 하에 제품력을 극대화하고 기존 제품의 종류를 다양화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생각이다. 또한 제품 간의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개인화되고 있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개인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 위한 다양한 지원

김 대표는 사업자들에게 중장기적 비전을 제시하며 2018년도 및 그 이후로 변화하게 되는 보상체계를 설명함으로써 사업자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의 확대와 함께 세금 납부 관련 지원, 할부 프로그램, 결제 시스템 다양화 등을 준비해 사업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다 높은 사회적 가치 구현

이와 더불어 상생 및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 분야에서도 체질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 프로젝트인 ‘원포원 프로젝트’의 경우 20주년을 맞아 개념 재정립을 통해 창의적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되고 암웨이 브랜드파워와 연결한 프레스티지 브랜드 강화, 소비자 트렌드에 기반한 포트폴리오의 다양화, 글로벌 소싱 등도 추진된다.

미래 세대를 위한 ‘파워 오브 파이브’

뉴트리션 분야 전문성을 기반으로 빈곤 아동 퇴치를 위해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파워 오브 파이브(Power of 5)’가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확대된다. 암웨이의 전문 영양지식을 어린이들의 영양과 건강 증진에 활용함으로써 국내 소외계층 어린이들의 건강과 영양을 지켜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칠 예정이다.

 

한국암웨이의 미래 비전 선포식은 업계 선도 기업으로써의 도의적 책임과 윤리 의식에 대한 강조로 마무리됐다. 김장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국암웨이 임원들이 영역별 핵심 전략을 토크쇼 형식을 빌려 쉽게 전달해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마지막 순서에서는 사업자 대표와 함께 ‘우리의 신조(Our Belief)’를 낭독하며 마무리됐는데, 우리의 신조에는 인간 존중 사상과 공정한 기회, 높은 윤리 기준의 중요성과 더불어 굳건한 파트너십이 강조됐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이사는 “2019년 암웨이 60주년 및 2021년 한국암웨이 30주년을 기점으로 한국암웨이 임직원 및 사업자 모두 새롭게 태어난다는 각오로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변화의 시기에 빠르게 대응하며 사업자 중심으로 기민하게 전략을 마련해 반드시 제2의 도약을 일궈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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