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대표 차태진)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시행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평가조사에서 생명보험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해당 조사에서 지난 2007년부터 올해 까지 총 10차례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올해 플래티넘 콜센터가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바탕으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 품질을 고객 관점에서 평가한 KSQI 결과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KSQI지수는 기업의 고객 상담과정을 16개 항목으로 측정해 측정되며 90점 이상을 받은 기업은 우수콜센터로 선정된다. AIA 생명은 통화연결성, 맞이인사, 말속도, 경청 태도, 고객이해도 등 16개 항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AIA생명은 고령 고객 응대를 위한 전문 상담사를 운영 중이며 바쁜 직장인을 위해 아침 8시부터 상담이 가능한 ‘Early Service’를 운영해 고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사가 고객의 소리를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는 별도의 이메일 창구를 마련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상담 서비스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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