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렉, ‘주디스리버’ 코스메틱 런칭…빅 모델을 통한 CF광고 등 남다른 전략으로 주목

명품 브랜드 ‘주디스리버’의 명성을 이어갈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이 탄생했다. 클래식한 우아함과 트렌디한 감각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 주디스리버가 아름다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뷰티업계에 합류했다. 주디스리버는 힐러리 클린턴, 체리 블레어 등 전 세계 대표적인 퍼스트레이디와 사라 제시카 파커, 니콜 키드만, 캐서린 제타존스 등 세계적인 트렌디세터의 클러치백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다. 이렇게 내로라하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신생 기업 쏠렉을 과감히 선택했다. 이유가 무엇일까? 먼저 쏠렉은 주디스리버의 아름다운 가치를 뷰티 아이템으로 승화시킨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제5세대 화장품을 대표하는 세포활성화 원료 ‘유리딘’에 대한 최첨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무엇보다 쏠렉은 이윤만을 추구하는 다른 기업과는 달리 네트워크마케팅 판도와 인식의 변화, 이를 통한 글로벌 탑 기업을 목적한 남다른 포부를 가진 기업이기 때문이다.

최첨단 과학과 남다른 비전

쏠렉은 지난 4월 미디어 런칭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4~5000 여개의 크리스탈을 손으로 하나하나 제작한 클러치백으로 전 세계에 알려진 명품 브랜드 주니스리버의 명성을 이어갈 코스메틱 뷰티 브랜드를 런칭한 것이다. 이와 함께 쏠렉은 고급스러운 외모뿐만 아니라 각종 기부 등의 활동으로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갖추고 있는 배우 김효진을 메인 모델로 CF광고도 전개할 계획이다. 전국에 방영되는 CF는 소비자 저변확대에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비즈니스를 진행하는 사업자들에게는 또 하나의 경쟁력, 무엇보다 기업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전략적인 비전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쏠렉은 주디스리버의 명품가치와 쏠렉의 최첨단 과학 기술력으로 설계된 다양한 제품과 남다른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며 국내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화장품 연구개발에 특화된 쏠렉의 제품력은 정제수부터 다르다. 화장품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정제수에 대해 쏠렉은 10가지 유효성분 증류 에센셜 워터와 천연오일이 함유된 에센셜 증류 추출 공법을 추구하고 있다. 실제 편백나무, 백합꽃, 동백꽃, 측백나무, 목련 등의 10가지 재료를 와인 증류 방식으로 추출해 한 방울 한 방울씩 얻은 에센셜 원액을 일반 정제수 대신 베이스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전 제품에 함유된 쏠렉의 핵심적 원료 ‘유리딘(uridin)’은 최첨단 기술력으로 완성된 세포활성화 원료로 제3세대 원료 콜라겐, 제4대 원료 펩타이드에 이어 피부재생과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제5세대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유리딘은 생명의 원천인 RNA의 네 가지 구성물질인 A, G, C, U 중 피부생체 발생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우라실의 원천물질로 생체 합성의 조절 요소이자 세포의 재생에 있어서는 그 자체로 이동하는 생명현상의 중심 물질이다. 또한 쏠렉은 명품 장인의 예술성과 안전성을 화장품에 담아내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쏟아냈다. 실제 디자인 자체 연구만으로도 오랜 시간을 들여 감각적이고 고풍스러운 세련미를 갖춘 디자인을 탄생시켰다. 더불어 빛·공기·땀 등의 접촉우려가 높은 일반 용기와는 다른 에어리스방식의 용기를 채택했으며 천연 방부 베이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현재 쏠렉은 20~30대를 위한 2030스킨케어 라인 ‘클라스 앰플 볼류머 2030’, ‘클라스 리페어 크림 2030’, ‘클라스 파우더 마스크 2030’와 40~50대를 위한 4050스킨케어 라인 ‘레볼루션 앰플 볼류머 4050’, ‘레볼루션 리페어 크림 4050’, ‘레볼루션 파우더 마스크 4050’등을 주력제품으로 선보였다. 이밖에도 ‘나이트 리셋 세럼’, ‘안티 폴루션 약산성 폼클렌저’, ‘썬 프로텍트 BCP21,23 & 퓨어’, ‘톤업 필 마사지 크림’, ‘리셋 테라피 샴푸’, ‘리셋테라피 바디워시’ 등 스페셜 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라인 등의 제품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쏠렉은 나이대별, DAY· NIGHT·WEEKEND 등의 시간대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용법으로 피부 토탈 솔루션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실제 쏠렉은 오랜 시간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낮 시간 피부를 보호하는 DAY 사용법, 잠자는 동안 피부를 리셋하고 피부 건강을 더하는 NIGHT 사용법, 일주일에 한번 주말을 활용해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WEEKEND 사용법 등을 권장하고 있다.

7월에는 쿠션타입의 베이스, 립 & 아이 메이크업 제품 등의 신제품을 출시해 기초부터 풀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쏠렉은 렌탈기기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해 사업의 다각화도 이뤄낼 예정이다. 렌탈기기의 첫 아이템으로는 환경·생활가전 제품이 선정됐다. 더불어 올해 말까지는 세제, 치약 등 생활용품 분야 10종의 라인업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