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패밀리 6번째 글로벌 세미나 개최…브라이언 트레이시 특별강연 진행

지난 2016년 유니시티인터내셔널에서 가장 큰 성장을 이룬 최고·최상의 그룹 ‘유니크패밀리’가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예고했다. 유니크패밀리는 지난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글로벌 세미나 6번째 이야기’ 행사를 거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바비 김 유니시티인터내셔널 북아시아 지역 담당 부사장과 박진희 유니크패밀리그룹 최고 리더 사업자 및 박미주, 유용근&조미경, 이영하, 이경호&김숙자, 박옥선&정창교, 김근형, 장정기, 유석준, 윤정희 등 유니크패밀리그룹 리더 사업자, 그리고 비가 오는 궂은 날씨 속에도 전국에서 올라온 유니크패밀리 소속 회원 1만여명이 참석해 성대하게 이뤄졌다.

기업 단위의 행사가 아닌 그룹 단위의 행사에 1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참석했다는 것은 유니크패밀리 그룹의 위용이 실로 엄청남을 증명하는 셈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계적인 동기부여가로 알려진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특별강연도 진행돼 유니크패밀리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했다. 

유니크패밀리 성장은 유니시티의 성장 

웅장한 난타공연으로 화려하게 행사의 포문을 연 이번 행사에서 바비 김 북아시아 지역 담당 부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만약 유니크패밀리가 없었더라면 유니시티가 어땠을까 생각해 본다”면서 “그랬다면 유니시티코리아는 물론 유니시티인터내셔널의 규모가 지금보다 작았을 것이고 저 또한 지금처럼 행복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유니시티의 성장에 유니크패밀리가 주효했음을 시사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 강연자로 특별초청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강연을 잘 듣고 가슴에 잘 새겨 절대 ‘만약에’라는 생각을 하지 않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선한 영향을 미치는 리더가 돼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뒤이어 유니크패밀리의 수장 박진희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가 무대에 올라 오프닝 스피치를 진행했다.

박진희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는 네트워크마케팅에 발을 들인지 약 8년 만에 유니시티인터내셔널의 최고 직급인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를 전 세계 최초로 달성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른 지금도 ‘파트너 모두와 함께 성공한다’는 원칙으로 유니크패밀리를 이끌고 있다.

그가 이끄는 유니크패밀리 그룹 역시 눈부실 정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박진희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는 물론 박미주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와 유용근·조미경 크라운다이아몬드, 이영하 크라운다이아몬드, 이경호·김숙자 트리플다이아몬드 등 탁월한 리더들이 파트너들의 성공을 위해 밤낮없이 뛰어다닌 결과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성공을 향한 열정으로 무장된 유니크패밀리 그룹 소속 회원들의 노력이 모여 유니크패밀리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  

유니크패밀리의 성장은 유니시티코리아의 성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5년 2275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면서 매출액 기준 Top 5안에 드는 정상급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으로 우뚝 선 유니시티코리아는 지난해 역시 전년대비 40%가량 신장한 31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니크패밀리의 성장에 힘입어 유니시티코리아가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지난해 말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글로벌 컨벤션에서 배출된 억대연봉자 중 60% 가량이 유니크패밀리 리더일 정도로 유니크패밀리가 유니시티인터내셔널의 중심에 우뚝 서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진희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는 “6년 전 첫 세미나를 했을 때 눈이 너무 많이 와 고생했던 추억이 있는데 오늘은 비가 와서 오시는데 불편하겠다 걱정을 했다”면서 “하지만 긍정적으로 이 비가 여러분과 저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나 또한 여러분과 같은 청중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금은 이루고자하는 꿈을 이뤄가고 있고 이 자리에 참석한 많은 리더들 역시 그러하다”며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영감을 얻어 새로운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목표 설정이 성공의 첫 걸음

이날에는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의 스페셜 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이번 유니크패밀리 글로벌 세미나 행사를 위해 특별 초청돼 한국을 방문, ‘Make your story’이란 주제로 자신만의 성공 노하우와 성공의 확신을 심어주는 강연을 진행했다.

세계적인 자기계발 및 동기부여가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난 탓에 유년 시절부터 접시 닦기와 세차, 주유소, 화물선 잡역부 등 먹고 살기 위해 거친 직업만 22가지가 넘지만 현재는 1일 초청 강연료만 8억원에 이르는 미국 최고의 비즈니스 강사이자 베스트셀러 저자가 됐다.

그는 성공 여부는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강조했다. 스스로 자신이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일어나는 모든 일이 결정된다는 것.

그는 “성공과 실패는 실천하느냐와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만 있을 뿐”이라며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문제점을 지적하며 실행하지 않을 구실만 찾지만 성공한 사람은 실패를 무릅쓰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정진해 나간다”고 전했다.

또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 첫 걸음이라고 전했다.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기록하는 사람은 전 세계인의 3%에 불과하지만 이들은 모두 고액연봉자이고 나머지 97%는 그냥 시키는 대로 일하면서 다른 사람 목표 실행에 도움만 주는 평범한 사람이 된다는 설명이다.

목표설정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결정할 것 ▲목표를 정했다면 그것을 종이 위에 쓸 것 ▲기한을 정할 것 ▲목록을 만들 것 ▲목록으로 계획을 짤 것 ▲목록에 적어 놓은 계획이 무엇이든 행동할 것 ▲성취하기 위한 행동을 매일 반복 할 것 등 7단계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행복해지고 싶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 등은 막연한 소망이나 꿈에 불과하다”면서 “목표는 ‘올해 안에 체중을 5㎏ 감량하겠다’, ‘매달 저축을 100만원씩 하겠다’ 등처럼 구체적이고 결과를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생 습관처럼 굳어질 수 있도록 꾸준한 실천을 통해 충분히 훈련해야 한다”면서 “매일 반복적으로 훈련하다보면 어느새 숨 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일상 습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간을 쪼개서 설정할 것을 주문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가장 소중한 것에 시간을 소비하고 이동하는 동안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오디오북 등을 듣는 등 시간을 헛되이 소비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무엇보다 성공적인 세일즈를 위해서는 ▲신뢰를 쌓는 대화를 나눠라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팁을 줘라 ▲관심을 끌 수 있는 질문을 던지고 나의 이야기를 공유하라 ▲성공과 실패를 비교할 수 있도록 얘기하라 등의 방법도 제시했다.

꿈 이룰 수 있는 도구, 유니크패밀리

2부에서는 지난 한해 유니크패밀리의 발전에 기여한 사업자에게 공로상을 수여하는 ‘Make Dream Award’가 진행됐다. 김한나&김덕기, 송은주, 유재준&오옥주, 한광희&최유진, 심미영&이남일, 이선영&김온, 강기복&박옥자, 민영미 등 총 8조의 다이아몬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유니크패밀리의 지속적인 성장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글로벌 세미나는 유니시티와 함께라면 모든 것을 이뤄낼 수 있다는 강한 신념을 심어주는 자리였다는 평이다.

마지막으로 유니크패밀리 리더들과 함께 무대에 오른 박진희 로얄크라운다이아몬드는 “유니시티는 불과 5년 전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지 못하는 회사였다. 하지만 그 때 유니시티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자신들의 시간을 투자한 사람들은 지금 이 무대에 성공자로 올라 있다”면서 “유니시티는 앞으로 수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회사가 될 것이라 이야기한다. 언제까지 관망만 할 것인가. 이번 행사를 통해 비전을 보았다면 향후 5년 안에 연간 수십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사람이 될 것이다. 다가오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한 동기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