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자극’, ‘제품 안전성 테스트’를 앞세운 더마 코스메틱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더욱이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은 황사나 미세먼지, 자외선 등 피부 유해 환경이 악화됨에 따라 매년 15~20%씩 고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기존에는 저자극, 천연성분 등을 중시하는 피부 친환경을 겨냥했다면 이제는 색조 메이크업 시장으로도 확대되고 있다.
클레어스코리아의 종합 뷰티 솔루션 브랜드 DLA(디엘에이)의 신개념 더마 파운데이션 팩트 ‘더마데이션’은 S.E.S 유진이 실제 사용해서 ‘유진팩트’로 이름을 알린 제품이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출시 2개월 만에 강남 일대 유명 피부과에 입점, 이른바 ‘피부과 화장품’으로 불리며 더마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더마 핵심 성분이 집약된 더마 리커버 캡슐™이 촘촘한 보습광채는 물론 31시간동안 피부 안팎을 건강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을 펌핑할 때마다 터져 나오는 더마 리커버 캡슐™에 프랑스 및 유럽에서 특허 받은 더마 성분의 보습 에센스가 70%이상 함유돼 있어 들뜸 없이 촉촉한 볼륨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는 평가다. 또한 프랑스산 청정 온천수인 에비앙수를 함유하고 있어 일반 정제수보다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랑스 더마 화장품 브랜드 라로슈포제는 지난 2014년 드럭스토어에 출시되기 전까지 피부과와 약국에서만 판매되던 브랜드로, 유통채널을 넓힌 이후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일명 ‘기름종이 미스트’로 불리는 ‘라로슈포제 세로징크 미스트’는 작년 6월 출시돼 올리브영 내 가장 많이 팔린 미스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라로슈포제 세로징크 미스트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징크 설페이트(Zinc Sulfate)와 소듐 클로라이드(Sodium Chloride) 성분이 과도한 피지 분비를 막고 모공 수렴을 도와주며 아연 성분이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나 가려움을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세안 후 토너 대신 사용하거나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때도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피부과 화장품 브랜드 CNP차앤박화장품 역시 국내 대표 ‘피부과 출신’ 화장품 브랜드다. CNP차앤박화장품의 ‘프로폴리스 앰플 오일 인 크림’은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에 오일을 함유해 보습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기존 프로폴리스 앰플의 유효 성분과 아르간 오일, 쉐어버터,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 5가지 영양 보습 오일, 세라마이드 성분 등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