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습한 추위 탓에 야외활동이 꺼려지는 요즘, 신년 모임을 위해 따뜻하고 쾌적한 복합쇼핑몰로 발길을 옮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복합쇼핑몰은 인기 외식 프랜차이즈부터 소문난 길거리 맛집과 트렌디한 디저트 매장까지 다양한 분야의 식음 매장이 총 망라돼 있어 모임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경방 타임스퀘어의 ‘다이닝스퀘어’는 특별한 분위기와 색다른 맛을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모임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타임스퀘어 4층에 위치한 다이닝스퀘어는 동서양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외식 브랜드들이 즐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이 곳에는 세계적인 샤오롱바오 전문점 ‘딘타이펑’을 비롯해 아시아푸드 외식 전문 브랜드 ‘생어거스틴’, 이탈리안 레스토랑 ‘매드포갈릭’, 정통 사천 요리 전문점 ‘시추안 하우스’ 등이 입점돼 있어 세계 각지의 맛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SNS상에서 화제를 모은 길거리 유명 맛집들도 입점해 있다. 스페인 전통 간식 츄러스 전문점 ‘스트릿츄러스’부터 ‘내 손안의 레스토랑’을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운 ‘로드스테이크’, 홍대 인기 디저트 ‘키스 더 티라미수’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오픈한 서북권 첫 복합쇼핑몰 ‘롯데몰 은평’은 4층에 약 1540여평 규모의 식당가를 조성해 단일층으로는 서울 시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곳엔 은평 맛집을 포함한 35개 매장이 입점해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의 식음 매장이 눈길을 끈다. 그 중 디저트 편집숍 ‘디저트고’에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디저트 매장 7개점이 나란히 위치해 있다. ‘대만 락 카스테라’를 비롯해 ‘백미당’, ‘삼보당 호떡’, ‘스트릿츄러스’ 등이며, 특히 대만 락 카스테라 매장은 대만 명물인 ‘대왕카스테라’를 맛보려는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또 세계 유명 수산시장을 모티브로 한 해산물 뷔페인 ‘바이킹스마켓 해도식당’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에는 ‘고메 스트리트’, ‘잇토피아’ 등 다채로운 F&B 시설이 알차게 마련돼 있다. 특히 고메 스트리트에는 분점을 내지 않기로 유명한 ‘광화문 미진’과 ‘의정부 평양면옥’, ‘소호정’ 등 검증된 전통 맛집들이 입점하면서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의정부 평양면옥은 평양냉면의 본류로써 맛의 깊이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평양냉면 전문점이다. 1954년 종로 피맛골에서 시작한 광화문 미진은 한국식 판메밀 맛집으로 오랜 세월에 걸친 노하우를 지닌 맛집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칼국수 전문점 ‘소호정’은 사골 육수에 부드러운 면을 담은 묵직하고 담담한 맛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