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교양 프로그램에 등장…홍보와 신뢰성 두 마리 토끼 잡아

최근 다단계판매 업체와 제품이 TV속에 노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드라마 PPL이나 제작 지원, 협찬 등의 방식으로 방송에 노출됐던 과거와 달리 정확성과 신뢰성을 담보로 하는 뉴스나 시사교양프로그램 등에 등장하고 있는 것. 제품 홍보는 물론, 믿을 수 있는 업체라는 평가까지 얻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뉴스킨, ‘에이지락 미’
뉴스킨코리아의 ‘에이지락 미(ageLOC Me)’는 최근 맞춤형 화장품을 주제로 MBC와 SBS 등 뉴스에 등장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화장품 원료 맞춤형 판매를 허용하면서 ‘맞춤형 화장품’ 시장이 열리자 대표적인 제품으로 ‘에이지락 미’가 대대적으로 전파를 탄 것이다.  
에이지락 미는 개인별 피부고민과 텍스처, 향 등의 취향과 특징을 고려해 5가지 포뮬러를 조합, 내 피부에 꼭 맞는 포뮬러를 만들어내는 커스터마이징 스킨케어 제품이다. 디바이스와 3가지 세럼, 2가지 모이스처라이저 등 총 5가지의 서로 다른 기능을 하는 카트리지(교체형 소형 용기)로 구성된 이 제품은 디바이스와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는 칼리브레이션 세트를 2주정도 사용한 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피부상태와 고민, 제형, 환경 등을 입력하면 개인별 스킨케어 코드가 주어진다. 이 스킨케어 코드에 따라 5가지 포뮬러 카트리지(교체용 소형 용기)가 만들어 내는 2000여가지 조합 중 개인별 피부에 맞는 최적의 조합을 구성한다.
수시로 바뀔 수 있는 피부 상태에 따라 스킨케어 코드, 즉 포뮬러의 조합을 변경할 수 있고 카트리지를 모두 사용하면 디바이스가 알려준다. 재구매시엔 카트리지만 교체하면 되고 자동분사 방식으로 위생적이며 사용이 편리하다는 평가다.

유니시티코리아, ‘코어 헬스 팩’
유니시티코리아의 ‘코어 헬스 팩’은 최근 SBS시사교양프로그램 ‘SBS생활경제’에 등장했다.
‘섭취시간에 따라 더 이로운 음식과 영양소’에 대한 주제로 방영된 이 방송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는 종합비타민으로 ‘코어 헬스 팩’이 노출돼 아침용과 저녁용으로 따로 구성된 제품의 특징이 잘 부각됐다. 코어 헬스 팩과 함께 아침에 먹은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와 감자, 사과 등이 소개됐고 저녁에 먹은 좋은 음식으로는 줄기 속 알칼로이드 성분이 숙면을 돕는 상추와 근육을 이완시키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함유된 바나나가 소개됐다.
이와 함께 시간에 따른 신체리듬 변화를 고려한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유니시티코리아 관계자의 인터뷰도 간략하게 방송되면서 방송 이후 게시판에는 제품에 대해 묻는 시청자들의 문의글이 오르기도 했다.
코어 헬스 팩은 낮과 밤의 신체리듬에 맞춰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아침용과 저녁용으로 나눠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침용은 활기찬 낮 시간을 위한 활력 포뮬라로, 수천 킬로미터를 쉬지 않고 날아가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인 옥타코사놀을 비롯해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A,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B1 등 13가지 비타민과 철, 아연, 망간, 구리와 같은 4가지 미네랄 등을 함유해 신체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 동안 에너지 공급과 지구력 증진,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편안한 휴식을 돕는 힐링 포뮬라인 저녁용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생리적 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정상적인 혈액응고를 돕는 비타민K를 비롯해 칼슘, 마그네슘, 망간, 구리 등 2가지 비타민과 4가지 미네랄 등의 기능성원료 및 라벤더가 들어있어 낮 동안 쌓인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시크릿코리아, 작지만 강한 기업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제품이 아닌 ‘회사’가 직접 등장했다. TV조선의 시사교양프로그램인 ‘황금열쇠’에 화학성분을 최소화하고 자연성분을 사용한 ‘착한 사해 화장품’으로 세계 약 40개국에서 글로벌 파워를 과시하는 기업으로 소개된 것.
TV조선의 황금열쇠는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기업이지만 각 분야에서 세계시장 점유율이 상위권에 랭크된, ‘작지만 강한 기업’을 소개하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한국에 진출한지 3년 만에 누적 매출액 2000억원을 달성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도 성공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시크릿의 가치를 집중 조명됐다. 방송에는 시크릿의 탄생부터 제품의 특징, 와우파티, ABC센터, 연도별 매출 현황 등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대한아토피협회, 젊은나래 후원 등의 대외활동 등도 함께 방송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