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 준비가 되지 않은 우리 몸에선 민감하게 반응해 자칫 탈이 나기 쉽다. 특히 움츠러든 신체만큼 혈관도 수축하면서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체온을 유지시켜주고 지혈작용을 하는 등 신체 내의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혈행개선과 혈액순환은 겨울철 건강관리의 첫걸음이자 각별히 신경써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의 ‘메모리 포뮬러’는 은행잎으로부터 추출된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해 혈행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항산화영양소인 비타민C와 셀레늄이 함유돼 하루 한 알 섭취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면역력 증진 및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순환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인삼 열매(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을 최대 30배 이상 함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독자적으로 진생베리ⓡ 표준화 기술 개발에 성공한 아모레퍼시픽은 이 기술을 이용해 개발했으며 그 결과 지난 2014년 홍삼업계 최초로 국내 최고 산업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앰플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에 1앰플씩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타서 차로 즐겨도 좋다.
모비타의 ‘오큐메가3’는 혈액 순환 및 건조한 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와 황반색소를 공급하고 눈 건강을 유지해주는 루테인과 비타민A,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D, 항산화 기능을 하는 비타민E 등 5개 성분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오메가3는 혈액순환 개선과 동맥경화 및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액질병을 예방해주고 혈중의 지방을 제거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중년 이후에 발병하는 치매, 심혈관계 질환의 대부분은 혈액순환과 관련돼 있어 운동만큼이나 오메가3의 중요성이 크다. 아울러 오메가3는 뇌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소로도 꼽히는데, 오메가3에 함유된 DHA는 뇌의 중추신경을 유지하는데 쓰인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