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른 영양소 섭취하고 바른 식습관 기르는 신규 사회공헌활동

뉴스킨코리아(대표 마이크 켈러)는 6일 대구 월드비전 범물종합사회복지관에서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의 아동영양교육 프로그램 ‘쿡n쑥쑥’ 수료식을 갖고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킨코리아의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코리아 포스 포 굿(Force for Good) 후원회’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아동 및 가족과 함께 수료식을 개최하고 1년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 참여 가족에게 시상을 하는 한편 1년간의 활동 영상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쿡n쑥쑥은 어린이 식습관과 영양 상태를 점검하고 아이들이 스스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고 건강한 음식을 선택해 먹을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재료를 수확하는 체험 활동 및 요리 실습을 통해 건강한 재료를 고를 수 있게 돕는 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뉴스킨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쿡n쑥쑥 프로그램에 2천만원의 기금을 후원했고 어린이들과 함께 블루베리 따기 체험, 블루베리 잼, 치즈, 곶감 만들기 체험 등 영양 교육에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대부도에서 영양소가 고르게 구성된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등 쿡n쑥쑥 캠프도 진행된 바 있다.

신현숙 뉴스킨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상임위원은 “’쿡n쑥쑥’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과 즐겁게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뉴스킨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는 지속적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킨코리아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웃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린이들의 건강과 교육에 기반을 둔 ‘Creating Smiles(크리에이팅 스마일즈)’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수립하고 올해 아동영양교육 쿡n쑥쑥과 다문화 가정 부모 교육 프로그램 ‘다(多)엄마다’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