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모바일, 인공지능 등 급속한 기술의 발달로 중국의 사회와 경제가 인터넷화, 지능화되면서 중국의 직소판매 역시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중국 직소판매 시장에서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공생 마케팅을 구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산업 경제 시대에서 소비는 제품에 의해 주도되며, 판매 모델은 기업이 제품을 연구 및 개발하고 판매상 혹은 직영 모델에 의해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제품 생산과 판매 과정은 기업과 판매상에 의해 주도된다. 시장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소비 특징이 이미 변화된 오늘
법정형은 구체적인 범죄에 대한 개개의 구성요건에 규정되어 있는 형벌을 말하는 것으로, 이는 입법자가 각 구성요건의 전형적인 불법을 일반적으로 평가한 형(刑)의 범위이다. 이러한 법정형은 해당 범죄의 불법성과 비난가능성을 평가하여 비례성의 원칙에 따라 규율해야 한다.현행 방문판매법상 제22조 ‘부담을 주는 행위’와 제24조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처벌규정을 각각 따로 두고 있는 법령의 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있어 개정을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첫째,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구체적 내용을 살펴보면,
인간의 생명은 하늘에 달렸다고 하지만?우리의 건강은 운동, 휴식, 음식습관에 따라 그 수명이 좌우될 수 있다.?일찍이 그것을 체득한 진시황은 ‘불로초 프로젝트’를 통해서 그것을 구현하려 했지만?방외지사들의 그릇된 처방으로 인해 납중독으로 이른 나이에 사망하면서 그의 제국은 일찍 사라졌다.진시황뿐만 아니라 인간은 누구나 장수를 원하고 또 살아가는 동안 자신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말로는 100세 시대이지만,?건강한 노후를 맞을지 혹은 골골거리며 요양병동에서 100세를 맞을지 아직 아무도 자신
1. 정의규정1991년 제정된 방문판매법에서는 다단계판매자, 다단계판매업자, 다단계판매원의 정의규정 자체가 없었다. 다만 다단계판매조직을 개설·관리·운영하는 자를 ‘조직관리자’라고 규정했고, 1995년도 전부개정 방문판매법에서는 다단계판매를 업으로 하기 위해 다단계판매조직을 개설·관리·운영하는 자(제2조 제10호), 2002년 전부개정에서는 다단계판매를 업으로 하기 위하여 다단계판매조직을 개설 또는 관리․운영하는 자(제2조 제6호)로 규정했으며, 현행 방문판매법에서는 ‘다단계판매업자’를 다단계판매를 업으로 하기 위하여 다
다단계판매에 있어 후원수당의 지급은 판매원을 모집하고 판매실적을 독려하는 가장 강력한 영업수단이지만 현행 방문판매법은 후원수당의 지급한도와 방법에 대해 엄격한 규제를가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인 유통산업에 비해 다단계판매가 직접적인 대인판매·연고판매에 의존해 판매조직의 확대에 따른 이익의 증가를 미끼로 사행성을 유발하고 소비자피해를 양산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대법원 2005.11.25. 선고 2005도977 판결). 헌법재판소도 다단계판매가 실제 상품의 거래 없이 고수익의 후원수당만을 기대하는 금전 피라미드 조직으로 변질돼 심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