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121건)
“나쁜 건, 안먹고, 안발라요”
“나쁜 것은 절대 먹지도 바르지도 않는다” 제품의 성분을 까다롭고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를 하는 ‘체크슈머’가 신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
전진용 기자  |  2020-04-06 16:18
라인
‘플렉스하는 자린고비’가 뜬다
올해는 식품과 생필품은 가성비를 따지는 대신 명품이나 프리미엄 가전처럼 고가 제품에는 오히려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플렉스하는 자린고비...
김미림 기자  |  2020-03-09 04:04
라인
3040 맞벌이 부부,‘미들노트 세대’를 아시나요?
2020년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는 단어가 있다. 바로 ‘미들노트 세대’다.‘미들노트 세대’는 향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김미림 기자  |  2020-02-10 17:32
라인
위기 돌파할 작은 히어로들이 온다
이제 2019년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다가오는 2020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펼쳐질까.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는 쥐띠 해인...
김미림 기자  |  2019-12-04 16:07
라인
‘고기’ 아닌 ‘고기’가 뜬다
윤리적, 환경적 소비 확산으로 육류 대용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고기’ 아닌 ‘고기’, 대체육 시장이 뜨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힘...
김미림 기자  |  2019-10-08 16:35
라인
남들이 뭐라건 내가 편한 게 최고!
주말에는 집 밖으로 나가기도 싫고 구두 대신 운동화를 즐겨 신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남들의 시선보다 그저 편하고, 쉬고 싶다는 ...
김미림 기자  |  2019-09-09 13:55
라인
유통가 하이브리드 매장 대세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폐업이 증가하고 있는 외식업과 유통가에서 하이브리드 매장과 창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이브리드(Hybrid)는...
전진용 기자  |  2019-07-06 23:43
라인
현대인의 양극화 성향 ‘야누스 소비’
최고가 명품을 선호하지만 또한 한편으로는 최저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소비계층들이 늘고 있다. 하이엔드 또는 가성비에 지갑을 여는 양극...
전진용 기자  |  2019-06-05 12:47
라인
유통가는 지금 전국 팔도 순회 중
지난해부터 유통가에서 눈에 띄는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지역명이 붙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에도 일부 제품들이 지...
전진용 기자  |  2019-05-07 16:26
라인
‘편익 소비’가 뜬다
지난해 불확실한 미래보다 현재의 행복을 소중하게 여기는 ‘욜로(YOLO)’ 라이프스타일이 한국 사회를 강타했다. 자신의 심리적 만족을 ...
김미림 기자  |  2019-04-08 15:19
라인
지금은 집돌이·집순이가 대세
지난 1월 이베이 옥션에서 올해 10대 쇼핑 키워드 중 하나로 ‘홈코노미’를 발표했다. 홈코노미는 집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휴식과 ...
이정석 기자  |  2019-03-06 13:35
라인
2019 유통키워드 ‘H.O.P.E’
롯데백화점이 올해 유통 키워드를 ‘H.O.P.E’로 정리했다. H.O.P.E (희망)은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맞이하는 유통업계...
김미림 기자  |  2019-02-07 07:38
라인
돈은 쓰라고 버는 거죠!
# 지난해 대기업에 입사한 김원준 씨(33세)는 보험이 없다. 적금도 없다. 학자금 대출을 제외한 그의 월급은 모두 옷이나 신발 등 자...
김보람 기자  |  2019-01-04 14:41
라인
오직 나만을 위한 서비스, ‘개인화’에 주목하라!
1인 가구 확대, 정보기술 발전 등으로 ‘개인화’가 온라인 시장의 핵심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개인화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직접 필요한...
김미림 기자  |  2018-12-03 11:06
라인
‘웰다잉 산업’이 뜬다
초고령 사회를 맞아 ‘웰다잉(Well-dying)’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아름다운 마무리를 잘 준비하자는 문화코드를 넘어서 어엿한 산...
김미림 기자  |  2018-11-06 12:57
라인
돈 되는 취미생활 
바쁜 일상에 취미는 사치라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제는 취미 활동도 달라지고 있다. 자기만족과 일상의 행복을 추구하는 분위기...
이정석 기자  |  2018-07-02 00:51
라인
소비는 착하게, 표현은 거침없이
지난해 한 할리우드 배우가 한국 팬들 사이에서 갑작스럽게 화제가 된 적이 있다. 톰 하디는 한 한국 팬으로부터 팔찌 하나와 함께 편지를...
이정석 기자  |  2018-06-02 23:36
라인
이케아에서 무지까지, 라이프스타일이 뜬다 
전 세계적으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대표 사례로 주목 받는 이케아와 무지(MUJI, 무인양품).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두 브랜드의 인기가...
이정석 기자  |  2018-04-30 15:36
라인
책을 드는 순간, 멋짐이 폭발한다
TV를 틀면 지식 프로그램 전성시대다. TV 밖에서도 지성은 우리 사회를 대표하는 트렌드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다. 여유 시간을 소비...
이정석 기자  |  2018-03-28 11:38
라인
피곤한 일상을 달래줄  당신만의 안식처
최근 ‘케렌시아(Querencia)’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와 연구진이 발간한 ‘트렌...
이정석 기자  |  2018-02-27 16:50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